링크

   최종편집:2019.3.24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8158
발행일: 2019/02/14  이지은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전문자격 갖춘 봉사 인력 양성
노인돌봄 위한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개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돌봄을 위한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지난 213일 개강했다.

 

교육생 20명을 모집한 결과 38명이 지원해 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직교사, 공무원 등 은퇴한 중장년층과 대한적십자사, 의용소방대, 복지관 등에서 봉사활동을 해온 이들이 지원했다.

 

교육은 한국정리협회(덤인) 부천상동지점 신정숙 대표의 강의로 213일부터 4주간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수료 후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 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생 변ㅇㅇ씨는 정리수납 관련 봉사를 해봤는데 체계적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신청했으며,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을 꼭 취득해 봉사에 적극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른 교육생 유ㅇㅇ씨는 사회적기업 활동을 통해 정리,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도 해보았고 경제적으로 큰 소득도 있었으나 나이가 더 드니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겨 교육을 신청했다. 열심히 교육받고 봉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은퇴 전 경력과 봉사마인드를 가진 중장년층을 전문가로 양성해 현장 봉사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봉사를 통해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인생2막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센터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