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8.23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48125
발행일: 2019/02/12  이지은 기자
부천시, 문화콘텐츠 기업과 업무협약…문화의 산업화 견인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콘텐츠 기업·산업간 협력비즈니스 본격 지원

부천시는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된 관내 문화콘텐츠 기업 9곳과 2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만남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기업의 우수 콘텐츠개발과 마케팅을 지원해 국내 판로 확대와 해외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스토리텔링센터 유치, 웹툰 유통망 구축, 만화영상애니/시나리오/번역/평론 등을 집중해 그 자리에서 필요한 것들이 논의될 수 있도록 협력시스템을 구축해보자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문화의 산업화 원년으로 그동안 축적된 축제, 행사, 인프라 등의 문화 역량과 창작자, 콘텐츠 기업, 진흥기관 등의 산업 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계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해 문화를 통해 경제 주체들의 소득을 증대하고 지역에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민 플라잉툰 대표, 조혜승 크리에이티브섬 대표, 윤준석 락엔터 대표, 강명구 엠케이이엔티 대표, 조경훈 스튜디오애니멀 대표, 김효석 손봄 대표, 정민영 클락하우스 대표, 이재식 씨엔씨레볼루션() 대표, 임덕영 플라잉툰 대표가 참석했다.

 

부천시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문화콘텐츠산업의 협력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해 문화산업 전반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문화의 산업화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는 문화산업 기업의 콘텐츠개발과 홍보마케팅에 필요한 사업비 총 3834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공모를 통해 15개사의 18개 사업이 제안됐으며,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모두 9개사 11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올해 12월까지 콘텐츠개발 등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선정 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