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최종편집:2019.3.21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7638
발행일: 2019/01/09  이지은 기자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청렴한나눔기부 감사패 수여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공원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는 지난 4일 대야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개최된 ‘2019년 시흥시자원봉사단체 협의회 시무식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2018 푸드뱅크 나눔 기부사업에 모범이 된 후원단체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시흥시자원봉사단체 협의회(회장 김윤환)는 "참여와 소통의 중심체로서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 휴먼서비스 조직으로 사회에 공헌하며 참다운 자원봉사활동을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다짐을 하는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나눔을 문화로 만들어가기 위해 2019년 시무식에서 전년도 봉사활동 유공자 시상식 및 후원자 표창을 전수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공원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작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볼거리 제공할 뿐 아니라, 미래세대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는 농업체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 2016에는 시흥정왕푸드뱅크 사업소와 농작물 지원하는 MOU을 체결, 직접 수확한 친환경으로 생산된 신선농작물을 기부하기도 했다.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43회에 걸쳐 약 1662킬로그램에 달하는 신선농작물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농업공원은 100여 종의 다양한 농작물과 초화류를 재배 관리할 뿐 아니라 공동체텃밭 400여 세대 가족이 참여해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간으로 제공되고 있다농업을 통한 나눔기부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공원을 유지관리 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