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최종편집:2018.12.16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7086
발행일: 2018/12/05  이지은 기자
경기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활동과 상담 역량 강화
2018년 하반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특별보수교육 및 총회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25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2018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하반기 특별보수교육 및 총회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학생상담봉사자의 사기앙양과 소속감을 높이고, 전문적 자질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고에서 활동 중인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2018년 활동보고 아동학대 예방 및 대처 교육 다문화 사회의 이해 특강 총회 운영에 대한 안내 등이다.


경기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장이 2018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활동을 보고하고 운영 내용을 공유한 뒤, 경기도교육청 학생위기지원단 이계세 장학사가아동학대 예방 및 대처 교육을 이현주 화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다문화 사회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한편, 경기도학생자원봉사제는 매년 11월 일정조건과 자격을 가진 신규 회원을 모집해 올해로 3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1,329명의 자원봉사자가 학생집단 상담, Wee센터 연계 학생 상담활동, 교사학생학부모 대상 상담활동 자료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신규자 기초교육, 중급과정 연수, 상급과정 연수, 심화과정 등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기법 및 상담능력을 높이기 위해 단계별 보수교육을 진행할 것이다라면서 일선 학교에서 많은 학생상담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져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경기교육의 약속에 큰 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