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최종편집:2018.12.16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7054
발행일: 2018/12/04  이지은 기자
시흥시, 2019 같이(價値) 프로젝트 추진 위크숍 개최
경비원과의 상생을 위한 ‘같이’ 하는 ‘가치’ 있는 주거문화 전파

시흥시(시장 임병택)2019년에도 입주민과 경비원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 쏟는다. 시흥시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같이[價値] 프로젝트’(이하 같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같이 프로젝트는 같이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시 전체에 확산해 안전하고 더불어 행복한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공동주택 내 상대적 약자인 경비원의 근무 환경 등에 대한 사회적,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과 함께 입주민과 경비원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프로젝트다.

 

시는 지난해 7월 입주민경비원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공동주택 같이 프로젝트 시범단지를 모집해 경비원의 근무 환경 및 처우에 대하여 입주민, 경비원, 지자체, 관련 전문가 등이 함께 고민했다. 이를 토대로 입주민과 경비원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운영했다. 시범단지별 실천과제 수행 평가 이후 지난 3월 시흥시 내 10개 단지를 같이 아파트로 최종 선정하여 인증명판을 수여했다.

 

시는 이를 더욱 발전시키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1129‘2019년 같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9개 참여 단지의 입주자대표, 관리소장, 경비원 17명이 참석했다.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분임 토의 등을 통해 경비원과 상생에 필요한 실천과제를 도출했다.

 

시는 자발적으로 도출된 실천과제를 참여 단지에서 잘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효과가 좋은 방안들은 모든 단지에 전파하는 등 같이 프로젝트를 지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함께하는 공동주택 주거 문화가 시흥시 전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